공간향 컨설팅
향기 마케팅은 제품이나 브랜드 홍보에 특정향기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보다 긍정적으로 다가가고, 브랜드ㆍ기업의 이미지를 고객의 무의식 속에 자연스럽게 인식시키는 것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.
향기 마케팅을 통한 고객 유입과 이로 인한 매출 증대는 이미 많은 사례를 통해 입증된 바 있는데요, 우리가 아는 유명 브랜드의 대표적인 사례 3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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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IKE
같은 품질의 테니스화를 좋은 향기가 나는 매장과 아무런 향을 사용하지 않은 매장에 각각 진열한 뒤, 반응을 조사한 결과, 84%의 고객이 향기가 있는 매장의 테니스화의 품질을 더 좋은 것으로 인식하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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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ARBUCKS
커피 원두의 향기를 방해하는 모든 요소(핸드 크림, 향수 등)를 금지하고, 모든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오롯이 균일한 스타벅스 원두의 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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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USH
코스메틱 브랜드 ‘러쉬’는 광고를 하지 않는 브랜드로도 유명합니다. 러쉬는 마케팅과 정기 세일 없이 오로지 ‘러쉬 냄새’만으로 브랜드 입지를 다졌는데요, 포장되어 있지 않은 제품을 진열대에 올려놓고, 그 향기로 고객들을 모으는 ‘향기 마케팅’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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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4%
긍정적 인식
좋은 향기가 나는 곳은
소비자가 제품을 84% 더 좋게
인식했으며, 구매욕구는 14.8% 더 상승하였습니다. -
40%
기분 전환
좋은 향기를 맡게 되면
무려 40% 이상 기분이 전환되고,
스트레스가 완화되는 효과가
나타났습니다. -
45%
머무르는 시간 증가
공간에 향기를 적용한
카지노의 배팅액이 45% 상승
하였으며, 고객이 머무른 시간은
30% 증가하였습니다.